본문 바로가기

iOS Dev/함께해보기

iOS개발하기 #22. 스크롤 뷰, Scroll View(3) 페이징<2>, 페이지컨트롤



오늘의 주제

1. 페이지 컨트롤 달기 


스물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스크롤 뷰를 조금만 더 가지고 놀아봅시다.
이번에는 정말 간단한거..ㅎㅎ

자, 그럼 긴말 필요없이 고고~


# 페이지 컨트롤 달기

세번째 뷰 컨트롤러 위에 페이지 컨트롤을 올려줍니다. 스크롤 뷰 위에 올리는거 아니예요~ 잘 보세요~

그리고 아울렛을 요로코롬 연결 해 줍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연결이 되었겠죠?ㅎ


ㅎㅎ 구현파일로 와서 코드 한 줄 추가해 줍니다~

실행!!~~~~~~!!!!!!!!!

짜잔~~~~~~~~ 아무것도 안보여ㅋ요ㅋ 물론... 전부 흰색이니까..ㄷㄷ

그래서 페이지 컨트롤 배경색을 검정색으로 바꾸어 줍니다.

실행하면 이제 보이네요 ㅎㅎㅎ 어라? 근데 페이지가 잘못나와요~

페이지 컨트롤은 당연히 0페이지 부터 시작합니다 ㅎ 우리가 저번에 로그를 남겼던 것은 우리가 편한 1부터 남겼기 때문에 잘못나오겠죠?

요로코롬 바꿔 봅니다. 걍 -1만 해줬을 뿐인데...!?

짜잔~ 아주 잘됩니다 ㅎㅎㅎ

이처럼 델리게이트를 이용하면 참 편하게 이것저것 해줄 수가 있어요 ㅎㅎㅎ

다음 번에는 무엇을 가지고 놀아 볼까요?ㅎ



by yagom

twitter : @yagomsoft

p.s 제 포스팅을 RSS 피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SS Feed 받기   


↓↓↓저 열심히 썼는데 추천 한방 꾹 눌러주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