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Dev/함께해보기

iOS개발하기 #29. 경고창 (UIAlertView)


오늘의 주제

1. UIAlertView


스물 아홉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번까지는 웹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AlertView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ertView는 xib에서 생성이 되지 않고 코드로 생성을 해 주어야 합니다.ㅎ

그럼 일단 시작해 봅시다~!

# UIAlertView

자, 일단 AlertView는 delegate가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이녀석은 그냥 얼굴만 비출 뿐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ViewControllerForWeb에게 AlertView의 델리게이트를 해달라고 말할거예요.


자, 그리고 AlertView도 하나가 아니면 구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태그를 넣어줄 예정이예요.
그래서 enum으로 먼저 어떻게 해줄지 정해줍니다.
enum은 첫 번째 수를 지정해 주고, 쭈욱 써주면 자동으로 하나씩 숫자가 늘어서 등록이 되어요.
첫 번째 녀석이 1이면 두 번째는 2, 세 번째오는 녀석은 3... 이런식으로요~


자, 그리고 나서 전에 작성했던 코드들을 조금 수정해 봅니다.


자, 실행 해 봅시다.
이렇게 얼럿이 뜨는게 보이시나요?ㅎ
버튼을 눌러봅니다.


반응이 없어요..ㅋㅋㅋ 네... 아까 말씀드렸듯이 이녀석은 그냥 얼굴만 비출 뿐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델리게이트에게 일을 맡겨야 해요.

자, 오늘도 어김없이 레퍼런스를 뒤적뒤적 합니다~
어김없이 커맨드 쉬프트 알트 / 를 누릅니다.
검색을 쇼숑~
아래 보니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했을 때 무엇을 해줄지 말해줄 수 있는 메소드가 있군요.


이녀석에 대해 설명을 보니 유저가 버튼을 통해 대답을 하면 델리게이트에게 무엇을 할지 말해 줄 수 있는 녀석인 것 같네요.
복사해옵니다 ㅎㅎ


그리고 처리해줄 델리게이트인 ViewControllerForWeb에서 구현해 줍니다.

우리가 원하는 기능에 대해서 잘 써줍니다.
역시나 설명은 주석으로^^

 
짜잔~ 실행해서 눌러보면 어떤가요?ㅎ
잘 동작하나요?


정말 종료하시겠습니까?

예.

그러므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 보아용~^^


by yagom

twitter : @yagomsoft

p.s 제 포스팅을 RSS 피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SS Feed 받기   


↓↓↓저 열심히 썼는데 추천 한방 꾹 눌러주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