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Dev/도큐먼트파헤치기

파헤치기 #0. 시작에 앞서...


안녕하세요 야곰입니다.^^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

그 동안 지나쳐간 분들도 많이 있고, 잊지 않고 자주 들러서 좋은 이야기와 질문 남겨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단순히 API와 레퍼런스를 나열하는 것은 이제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정도 했으면 이제 여러분들이 스스로 찾아서 헤쳐나갈 밑밥은 깔렸다고 생각이 들어요.
(라고 생각했었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어떨 때에는 0.3초 검색하면 나올 내용들을 질문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정말 검색을 하지 않고 질문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검색을 했는데도 결과를 이해하지 못해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ㅠ_ㅠ

그래서 이제는 진짜로 기초부터 다시 다져나갈까 합니다.
하지만 기초라고 우스운 부분은 아닐꺼예요^^;
원래 기초가 가장 어렵고 심오한 법이니까요..ㅎㅎㅎ
가장 간단하고 당연한 것을 깨닫는 것이 가장 오래걸린답니다..ㅎㅎ

서두가 길었네요. 그럼 이제부터 시작해 볼 포스팅에 대하여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아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애플의 개발자 페이지에 가보면 셀 수 없을정도의 문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 문서들은 단순히 레퍼런스만 나열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개발의 처음과 끝이 담겨있습니다. 그 중에 유용한 문서들도 굉장히 많죠.
그러나 초보분들 중에는 그 문서가 '영어' 이기 때문에 무서워서(?) 귀찮아서(?) 쳐다보지도 않는 분들이 아마 99%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 또한 그랬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 결과 엄청난 삽질과 어둠속을 헤매는 나날의 연속을 겪었죠ㅎㅎㅎ

하지만 여러분들은 그런 실수를 범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래서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문서와 여러분들이 친해질 수 있도록 유용한 문서들을 조금씩 골라서 함께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괜찮을 것 같나요?ㅎ

호응 없으면 접을지도 모릅니다...^^..............................
전 사랑을 먹고 자라는 어린이니까요 ㅋㅋㅋ

방문하고 글 남겨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앞으로 쓰는 글은 레퍼런스 사용법 보다는 한 번 작성에 시간이 좀 더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한국인이니까요..ㅎㅎㅎ

조금 준비기간도 필요할 것 같기도 합니다 ㅎ

저도 공부할 겸 써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살펴볼 문서는 뭘까요?

궁그매요~? 궁그마면 오백원~~


by yagom

facebook : http://fb.yagom.net

twitter : http://twitter.yagom.net ( @yagomsoft )

p.s 제 포스팅을 RSS 피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SS Feed 받기